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최근 기아 고성능 전기 세단 EV8의 일부 제원이 유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 어떤 디자인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고성능 전기 세단 EV8의 세부 정보가 유출되었는데요. EV8은 기아 스포츠 세단 스팅어의 후속 모델로 알려졌으며, 과거 공개됐던 기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GT1(프로젝트명)의 예상도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GT1의 양산형 모델 이름은 EV8이 유력하며, 단종된 고성능 세단 스팅어를 대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고출력 6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최근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기아 EV8은 113.2 kWh 대용량 배터리팩이 탑재되었는데요. 현재 기아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큰 배터리를 탑재한 EV9(99.8 kWh) 보다 넉넉한 용량입니다. 플랫폼은 E-GMP 후속 플랫폼인 eM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700~800km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은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탑재된 AWD 사양으로 운영되며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612마력을 발휘하며, 일반 모델은 최고출력 215마력 후륜구동, 최고출력 429마력을 발휘하는 AWD 모델로 운영됩니다.
한편, 기아 EV8은 2026년 기아 화성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대차그룹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이 탑재 등 최신 사양이 대거 반영될 전망입니다. 추가적인 소식이 나오는 대로 전해드리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