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닛산이 북미 시장에 후륜구동 스포츠카인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를 공개했는데요.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1세대 페어레이디인 240Z의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뒷부분은 3세대 페어레이디 300ZX의 디자인을 계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실루엣은 전형적인 스포츠카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헤드램프는 위아래 두 개로 구성된 주간 주행 등이 장착됐으며, 전면부의 그릴은 검은색으로 차체가 낮고 넓어 보이게끔 디자인되었습니다.
보닛은 길며, A필러부터 부드럽게 연결되는 루프 라인은 롱 노스 숏 데크, 즉 스포츠카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 사이드미러에는 가로로 빨간색 줄이 그어져 있으며, 이는 고성능 모델 니스모임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마찬가지로 차량 측면과 후면 아랫부분에도 빨간색 줄이 그어져 있습니다.
후면은 닛산 로고와 Z배지가 부착됐으며 3세대 300ZX의 디자인을 계승한 두 줄 테일램프가 배치됐되었습니다. 듀얼 배기는 페어레이디 Z가 스포츠카 DNA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 실내는 12.3인치 계기판이 적용됐으며 대시보드 상단에는 3개의 스포츠크로노가 장착됐으며, 중앙에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됐습니다.
시트는 빨간색과 검은색 조합으로 이루어진 레카로 버킷 시트이며, 드라이빙의 손맛을 즐길 수 있도록 수동 사이드 브레이크 레버도 적용됐습니다.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 변속기는 패들시프트와 조합된 9단 변속기가 장착됐으며 런치 컨트롤은 기존 모델보다 빠른 가속 성능을 자랑하며, 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를 포함해 전방 충돌 경고, 사각지대 차선 이탈 경고, 후방 교차 추돌 경고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 주행 성능을 위해 바뀐 점도 있는데요. 스태빌라이저바, 스프링, 댐퍼, 강화된 부싱이 장착됐으며 스포츠 전용 브레이크 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420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53.0kg.m이며, 3.0리터 V형 6 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멈춘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초가 걸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닛산의 7세대 페어레이디 Z 니스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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