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벤츠의 G 바겐 미니 버전 베이비 G 바겐 GL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 클래스는 벤츠 브랜드에서 남성미가 넘치는 차량으로, 벤츠 마니아 사이에서 가장 관심도가 많은 차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해 벤츠의 베이비 G 바겐 버전인 GLG에 대한 소문이 몇 년 동안 돌았지만, 메르세데스는 아직까지 모델을 출시하지 않았는데요.
그러나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지바겐)가 더 작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기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소식을 발표하며 "베이비 G 클래스 EV는 작고 간편한 크기로 운전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4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 트랙에 따르면 벤츠는 수년 동안 더 작은 전기 G 클래스를 논의해 왔으며, 지난 2019년까지 재직한 디 터 제체 벤츠 회장도 저렴한 버전의 G 클래스를 출시하고 싶어 했다고 전했습니다.
벤츠는 지난 2021년 IAA 모빌리티에서 G 클래스 EQG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하며, 이후 2년 만인 최근 IAA 모빌리티 2023에서 형제 모델이 공개된 것인데요
GLG 모델은 차체 길이와 높이가 G 바겐보다 상당히 짧고 낮게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업계에서는 전기차로 개발될 GLG 모델은 내년에 출시될 벤츠의 새로운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MMA 플랫폼은 새로이 출시되는 GLA 및 GLB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LG 모델의 사양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300마일(약 483km)을 초과하는 범위와 급속 충전 기능을 갖춘 전기차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회사 내에서 이 모델에 반대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어 생산 날짜가 확실하지는 않으며, 수많은 추측에도 불구하고 차량 개발과 관련하여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직 공식 발표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마도 이제 계획이라 구체적인 사항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