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네시스, 미래형 전기 신차 2종 공개!! SUV 네오룬, GV60 마그마 출시임박!!

by Youngz 2024.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대형 전동화(전기로 움직이는 것) SUV 네오룬 콘셉트와 고성능차 GV60 마그마를 최초 공개하여 어떤 모습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새로운 콘셉트 모델 2대와 고성능 차량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제네시스 마그마(Magma)'를 선보였는데요.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NEOLUN·이하 네오룬)'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Neo'와 달을 뜻하는 'Luna'의 조합으로, 기존 럭셔리 차량과 차별화되는 제네시스만의 미래 지향적인 혁신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결합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품격을 담고 있다"며 "장인정신이 깃든 한국의 달항아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Reductive Design)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혁신을 동시에 표현하고자 했는데요.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 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B-pillarless Coach Door)'가 대표적입니다.


네오룬의 외관은 한국의 밤처럼 고요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미드나잇 블랙 & 마제스틱 블루' 투 톤을 적용해 웅장하면서도 단아한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Hospitality)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는데요.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시작으로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한 넓은 실내는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이날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최초 공개했는데요.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합니다.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지향합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주행 성능과 창의성의 재조합을 통해 럭셔리함의 개념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기술과 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인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인데요.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GV60의 디자인과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려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하고, 운전자와 차량이 감성적으로 하나가 돼 짜릿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추후 양산시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 등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GV60 마그마는 양산을 목표로 제작된 콘셉트카로,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GV60의 디자인과 성능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대표 색상인 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은 차체를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전면 범퍼의 공기흡입구는 모터와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을 효과적으로 낮춥니다.

옆면은 21인치 티타늄 색상의 휠과 넓은 펜더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는데요. 펜더 상단의 2개의 공기흡입구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 다양한 고성능 요소를 넣었습니다.

실내는 운전자를 감싸는 버킷 시트 등을 적용했으며 소재 역시 고급차에 어울리는 것들을 다수 썼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X Gran Berlinetta Concept)도 함께 전시했는데요.

제네시스는 2025년부터 신차종을 모두 전기차로 만들고, 2030년엔 내연기관차 생산 ‘제로’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앞으로의 신차가 더욱더 기대가 되며 오늘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니게이트 차량용 무소음 미니 냉온장고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