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테슬라 모델 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X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뒷문이 위로 열리는 팔콘 윙 도어가 장착돼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모델 X는 이번에는 변속 레버 자체를 없앴습니다.
테슬라 모델X 플래드는 1,2열 모두 이중접합 유리가 적용되며 노면소음 저감 장치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도어포켓도 추가됐고 물리버튼이 대부분 터치로 변경되었습니다.
1억 원이 넘는 가격대 때문에 너무나 멀게 느껴지는 존재입니다만 모델 X는 테슬라가 전기차 업계 거물로 비상할 수 있도록 기여한 중요한 모델입니다. 보통 내연기관차 제조사들이라면 그 11년 동안 풀 모델 체인지를 두 번쯤 했을 텐데, 테슬라에서 최근 공개한 모델 X의 리프레시 신모델을 보면 외관상으론 10년 전 모델 대비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실물을 봤을 때 겉으로만 보고 별 기대를 안 가졌지만, 내부적으로 생각보다 큰 변화를 거쳤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델 X는 보통 영문 알파벳으로 트림명을 표현 것과 달리, 테슬라는 플래드(Plaid) 트림에 대해 마치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빨려 들어가는듯한 형상의 그래픽을 별도의 엠블럼으로 고안해 적용했습니다.
모델 X만의 독특한 팰컨 윙 도어입니다. 이름처럼 새가 위로 날개를 펼치듯 하는 모양으로 펼쳐져 올라가는데, 전동접이식 도어가 주변 차량이나 사물을 감지해 좁은 틈새에서도 안전하게 도어를 펼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나 행사장에서 모델 X를 전시할 때엔 수많은 관객들이 반복적으로 조작하는 과정 상에서의 안전이나 내구도 측면에서 걱정이 되는 것일지, 저 팰컨 윙 도어를 직접 열고 닫으며 조작해 볼 수는 없게 하더군요. 이 차 역시 도어가 열린 채로만 구경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실내는 2열 리어 공간에서의 놀라움은 센터콘솔 쪽에 배치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요즘 내연기관 대형 고급차들도 이제 뒷좌석에 터치스크린을 통해 각종 편의사양들을 조작하게끔 마련하고 있지만, 테슬라는 통크게 8인치 터치스크린을 암레스트 뒤쪽에 준비했습니다.
이 화면을 통해 공조 기능 뿐만 아니라, 유튜브, 테슬라 자체 내장 게임 등 앞 좌석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거의 유사한 수준의 편의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열 시트 착좌 기준으로 저 스크린의 위치가 너무 아래쪽이라서 화면을 보려면 고개를 많이 낮춰야만 하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화면의 크기와 기능 집약도를 생각하면 테슬라의 혁신성에 대해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3열 2인승 시트까지 하면 총 6명이 앉을 수 있는 구성이지만, 3열 시트의 레그룸이 너무 제한적이기에 사실상 접어두고 4인승으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테슬라 모델X 제원
최고출력 500kw
최고속도 250km/h
공차중량 2,360kg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전장 5,050mm
전폭 2,000mm
전고 1,625mm
휠베이스 2,965mm
모델 X는 테슬라 중 가장 큰 크기를 가진 차량입니다. 사이버스트림 블랙 20인치 휠이 기본으로 탑재가 됩니다. 또한, 플래드 모델이기 때문에 레드 색상의 캘리퍼도 기본이고요.
테슬라 모모델 X의 국내 판매 사양은 일반 듀얼모터 트림과, 고성능 플래드 트림 두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플래드 트림은 특히 1,020마력 트라이모터를 통해 0-100km/h, 제로백 2.6초 풀타임 나름 구동 공차중량 2,460kg 약 2.5톤의 덩치를 엄청난 힘으로 2초대 제로백을 끊어냅니다. 국내 인증 주행거리 또한 복합 439km를 달성했습니다.
플래드는 트라이 모터가 적용되었으며 카본 파이브 슬리브 로터가 적용된 3개의 구동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내열성을 가진 브레이크 패드와 토크 벡터링 기능도 탑재했죠.
2. 트렁크
테슬라 모델x 트렁크 크기는 최대 2,614L의 짐 적재가 가능하며 이는 팰리세이드 보다 넓은 트렁크 용량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쪽에 트렁크까지 제공하고 있고요. 플랫폼 구조상 앞/뒤 트렁크 공간을 말도 안 되게 넓게 뽑을 수 있다는 점 또한 테슬라의 장점입니다.
테슬라 모델X의 실내 시트는 5,6,7인승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플래드는 6인승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델 X로 차박 하려는 분들은 6인승 선택하시면 안 됩니다. 2일 폴딩이 안되거든요.
모델 X는 1억 3천~5천만 원 수준의 높은 가격을 생각하면 만만치 않지만, 4 자릿수 출력과 심장 멎을듯한 동력성능을 내연기관 고성능차로 생각하면 마땅히 떠오르는 대안이 없기도 합니다. 공도를 다닐 5 도어 승용차 내지 SUV로썬 너무 과한 스펙이긴 하지만, 테슬라의 기술력 과시와 팬덤 로열티 강화 측면에서는 매우 중요한 존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테슬라 모델X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