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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고급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 3세대 국내출시!! 가격 및 성능은??

by Youngz 2024.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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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포르쉐가 대표 스포츠 세단 3세대 ‘파나메라’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어떤 모델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 글로벌 시장에 첫 공개된 풀체인지(완전 변경) 모델이 국내에도 출시된 것인데요. 포르쉐가 호텔신라서울에서 럭셔리 스포츠 세단 3세대 신형 파나메라의 출시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포르쉐는 파나메 오는 5월 파나메라 4(사륜구동모델)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하반기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모델도 국내에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출시행사 현장에는 토마스 프리무스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사장과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직접 방문했는데요.
프리무스 사장은 “파나메라는 다른 어떤 차랑도 달리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담고 있는 자동차”라면서 “기존 전형적인 스포츠카에 머무르지 않기 위해 포르쉐 연구개발센터에서 우수한 기술을 모두 결합하면서 탄생하게 됐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구체적으로 차량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을 꼽으라면 포르쉐 액티브라이딩을 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차량에 들어가는 샤시와 파워트레인 등 다양한 점에 신경을 썼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도 “한국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파나메라 판매 시장으로 지금까지 1800대 이상이 판매됐다”면서 “포르쉐는 스포츠카로서 세련됨과 세단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감을 담아서 완벽한 조합의 3세대 파나메라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드.

3세대 파나메라는 차량에 최적화된 드라이브트레인(구동렬)과 효율성을 중심으로 엔진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파나메라 4


1. 파나메라 4
사륜구동모델인 파나메라 4는 부스트 압력, 연료 분사 시기, 점화 타이밍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선된 2.9ℓ V6 터보 엔진 성능을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 360 마력(PS), 최대토크는 51㎏·m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제로백)하는 데 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70㎞/h입니다.

2.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이번 3세대 라인에서는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기존 2세대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 3종에 이은 네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입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핵심은 개선된 4ℓ V8 터보 엔진이며 전기모터가 변속기 하우징에 통합돼 효율성을 높이고 무게도 5㎏ 줄였습니다.


새로운 8 기통 엔진과 140킬로와트(Kw) 전기모터가 결합해 총 680마력의 시스템 출력, 94.9㎏·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합니다. 총 주행거리도 기존 53㎞에서 93㎞로 75% 증가했는데요. 25.9킬로 와트시(kW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을 통해 복합 WLTP 사이클 기준 최대 91㎞ 또는 도심 주행 시 83~93㎞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합니다.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에서 옵션 선택이 가능한 ‘포르쉐 액티브 라이브’ 서스펜션 시스템도 특징입니다. 이 시스템은 액티브 2-밸브 쇽업소버와 싱글 챔버 에어 스프링을 갖춰 빠르게 각 댐퍼의 힘을 동시에 개별적으로 제어하는데요.


3. 승차감
섀시는 제동을 하거나 스티어링, 가속을 할 때도 파나메라 차체를 항상 수평으로 유지해 주는데요.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휠의 하중을 균형 있게 분배해 네 바퀴가 모두 노면과 완벽하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차체를 편안하게 승하차 높이로 끌어올려 내리고 탈 때도 안정감을 준다는 설명인데요. 차량에는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듀얼 챔버 2 밸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었습니다. 2 밸브 테크놀로지는 댐퍼 컨트롤을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로 분리해 안락한 승차감과 스포티한 성능을 모두 갖췄습니다.

아울러 안락한 주행 특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구현하기 위해 옵션 선택 가능한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4. 디자인
신형 파나메라는 전장 5050㎜, 전폭 1935㎜, 전고 1425㎜다. 파나메라 라인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5. 내부
차량에 탑재된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콕핏 콘셉트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간 균형에 신경 썼는데요.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더욱 풍부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개인의 디지털 환경을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에 통합해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PCM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개인 포르쉐 ID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또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과 차량 데이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7670만 원, 3억 910만 원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신형 파나메라 3세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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