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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카이엔 제원 및 디자인

by Youngz 2023.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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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9월 출시되는 포르셰 카이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셰 코리아가 17일, 브랜드 사상 가장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럭셔리하고 강력해진 신형 카이엔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국내에 선보이는 모델은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 총 3종이며, 9월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신형 카이엔은 강력한 엔진과 새로워진 디자인은 물론, 고도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와 작동 방식, 새로운 새시 기술, 그리고 혁신적인 첨단 기능을 갖춘 럭셔리 SUV로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포지셔닝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코리아는 포르셰 카이엔은 럭셔리 SUV 세그먼트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포르셰의 지속적인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투자를 통해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한 신형 카이엔에 대한 포르셰 팬과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1. 포르쉐 신형 카이엔 제원
카이엔의 크기는 길이 4930㎜, 너비 1983㎜, 높이 1698㎜이며, 휠베이스는 2895㎜입니다. 경쟁 차인 BMW X5와 비교해 너비는 13㎜ 넓고, 높이는 67㎜ 낮습니다.

 


3리터 V6 터보 엔진의 신형 카이엔은 최고출력 360마력(PS), 최대토크 51kg· 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카이엔은 6초, 카이엔 쿠페는 5.7초가 소요되며, 두 모델 모두 최고 속도는 248km/h입니다.



카이엔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모델 카이엔 터보 GT는 온 로드 성능을 더욱 극대화했습니다. 쿠페로만 제공되며 카이엔의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기능을 모두 포함합니다.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73마력(PS)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05km/h에 이릅니다.



2. 디자인
포르셰는 신형 카이엔에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디스플레이와 작동 방식을 통합 적용했으며, 신형 카이엔에 최초로 적용된 포르셰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완벽한 균형을 통해 운전자 중심의 최적화된 작동 방식을 제공합니다.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스티어링 휠 주변에 배치하고, 스티어링 휠 뒤 왼쪽 레버에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시스템 작동을 위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자동변속기 실렉터 레버는 대시보드에 위치해 우아한 블랙 패널 디자인의 에어 컨디셔닝 컨트롤러와 물건 보관을 위해 더 커진 센터 콘솔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신형 카이엔에서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완전히 새로워진 콕피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랙티브 요소가 결합되어 새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신형 카이엔의 운전석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독립형 디자인과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이 처음 적용되었습니다. 옵션 사양으로 최적화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제공하며 대시보드에 통합된 기본 사양의 12.3인치 센트럴 포르셰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를 통해 다양한 차량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포티 피이, 애플 뮤직과 같은 앱의 연결성을 최적화합니다.



조수석에는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카이엔 최초로 옵션으로 제공되며, 퍼포먼스 데이터 표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와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기능들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운전석에서는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도록 만든 특수한 필름이 부착되어 주행에도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형 카이엔은 정교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조명 기술로 공격적인 인상이 돋보입니다. 더 강한 모습의 아치형 윙과 결합된 새로운 프런트 엔드, 새로운 보닛과 기술적으로 향상된 헤드라이트로 차량의 전폭이 강조되고, 3차원 디자인의 테일라이트와 깔끔한 표면, 번호판 홀더가 있는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을 통해 리어 엔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세 가지 신규 컬러를 포함한 확장된 컬러 팔레트, 최대 33kg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카이엔 쿠페 경량 스포츠 패키지, 나아가 20, 21, 22인치로 확장된 휠 적용 범위를 통해 신형 카이엔을 더 역동적으로 개인화할 수도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하며 새로운 쇼크업소버는 2 밸브 기술 적용을 통해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가 분리되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저속 주행에서의 승차감과 역동적인 코너링 시 핸들링, 그리고 롤·피치 제어가 현저히 개선되었습니다.



2 체임버, 2 밸브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경험을 더욱 향상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시키며, 온·오프로드 핸들링을 간편하게 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하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움직임을 줄여주며 서스펜션은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를 분명하게 차별화합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중 하나인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옵션 사양으로 새롭게 제공됩니다. 두 개의 고화질 모듈과 헤드램프 당 32,000개 이상의 픽셀을 갖춘 혁신적인 기술은 마주 오는 운전자를 식별하고, 하이빔의 빛을 픽셀 단위로 차단하여 눈부심을 감소시킵니다.



3. 기능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에 새로운 공기 정화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실내외 공기질을 센서가 감지하여 모니터에서 수치화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공기 재순환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합니다. 이 밖에도, 새롭게 최적화되고 광범위한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에는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방향 전환 어시스트 그리고 코너링 어시스트가 포함됩니다.

4. 가격
카이엔 가격은 1억 3310억 원, 카이엔 쿠페는 1억 3780만 원, 카이엔 터보 GT는 2억 6,190만 원 기본 가격이 과거에 비해 13% 올랐는데, 뒷바퀴 조향 시스템(300만 원), 20인치 휠(230만 원), 에어 서스펜션(540만 원),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290만 원) 등의 옵션을 기본화되었습니다. 이들 옵션을 고려하면 기존에 비해 가격이 오히려 약 2% 떨어진 효과가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포르쉐 신형 카이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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