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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투어링 최초 ”전기 i5 투어링“ 출시!! 디자인 및 성능은??

by Youngz 2024.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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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BMW 5시리즈 투어링이 사상 최초로 '전기 i5 투어링(Touring)'으로 시작하여 어떤 모델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M5 투어링 관련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던 BMW는 표준 5시리즈 투어링 이미지를 먼저 공개하며 이러한 사실을 알렸습니다.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5세대 중형 럭셔리 왜건으로 5인승에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및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에 전기배터리 구동으로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사이즈는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나 전장 199인치(5054mm) 전폭 74.8인치(1900mm), 전고 59.6인치(1513mm)이며 휠베이스도 1인치(25mm) 늘어나 특히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i5 eDrive40 및 i5 M60 xDrive로 시작되며 모두 세단과 동일한 81.2 kWh팩을 사용하며 전자는 리어 액슬에 단일 모터를 장착,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3.8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런치 컨트롤 모드에서 3.04kg.m의 힘을 추가합니다. 후자는 M60과 마찬가지로 각 차축에 모터가 결합, 최고출력 593마력 최대토크 83.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부스트 모드 작동 시 2.62kg.m의 힘이 추가됩니다.


표준 18인치 휠이 장착된 모델은 WLTP 기준 주행거리가 348마일(560km), 19인치 휠을 장착한 M60은 314마일(505km)로 추정되며 최대 21인치 휠이 제공될 예정이며, 내연기관은 디젤구동 520d와 최고출력 195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4 기통 2.0리터 터보엔진 및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시작되며 530e는 4 기통 2.0리터와 PHEV로 선보입니다. 전기모터의 도움으로 총출력은 29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고 후륜구동은 WLTP 기준 60마일(96km), 사륜구동은 55마일(88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i5 투어링은 오는 5월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인데요. 추후 소식이 들어오는 대로 전해드리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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