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준대형 전기차 BMW iX애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iX 50 전기차 SUV 차량을 출시하였죠. iX 50 차량은, 프리미엄 준대형 SUV 차량으로, 크기는 BMW X5와 비슷한데 순수 전기차로 여러 가지 옵션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전면 디자인 때문에 호불호가 상당 했었는데, 지금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디자인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BMW가 최근에 세로형 그릴을 채택한 다음에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 스포티한 매력이 가득한 차량이었습니다.
BMW iX 50 전면 모습은 날카로운 라이트 디자인과 전면의 세로형 키드니 그릴은, 이제 iX 차량의 상징처럼 느껴집니다. 레이저 라이트와 하이빔 어시스턴트가 기본 적용되며, 세로형 키드니 그릴은 작은 스크래치가 발생했을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원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1. BMW iX 50 제원
최고출력 390kW 523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765Nm 78.0kg.m (단순환산치)
최고속도 200km/h
가속성능 4.6초
주행거리 447km
용량 111.5kWh
타입 리튬 이온
전장/전폭 4,955mm / 1,965mm
전고/축거 1,695mm / 3,000mm
공차중량 2,575kg
전륜타이어 275mm / 40 / 22inch
후륜타이어 275mm / 40 / 22inch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 1단
차량 사이즈는 기존 X5와 흡사한 크기이며 전장 4,955 mm, 전폭 1,965 mm, 전고 1,695 mm, 휠베이스 3,000 mm이라는 큰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측면 하단 블랙 데코로 인해서 더 날렵한 느낌을 주고 있는 듯합니다.
플래시 도어 핸들, 프레임리스 도어, 리어로 이어지는 스트림플로우과 같은 에어로다이내믹한 디자인은 효율성까지 갖춘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키드니 그릴은 카메라, 레이더, 센서 등이 포함되었고 실내도 미니멀함을 적용한 샤이 테크 콘셉트가 적용되었습니다
2. 배터리
BMW iX 50은 순수 전기차로 만들어진 모델이며 듀얼모터와 111.5 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523마력, 최대 토크 78.0 kg m, 제로백 4.6초라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사이즈가 아무래도 100 kWh가 넘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행거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iX50의 주행거리는 464 km로 서울에서 부산 정도는 충분히 주행이 가능한 스펙입니다
그리고 0x에서 100x까지 완속 12시간, 급속충전 기 10%에서 80x까지 약 35분이 소요되어 휴게소등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3. 보조기능
BMW iX는 명성에 걸맞은 풍부한 보조옵션으로 즐거움을 더 하면서 안정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및 차선 안내 보조, 긴급 스티어링 보조, 측면 충돌 경고가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로 인해서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수 카메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 스, 좁은 주차장 및 골목길에서도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후진 어시스턴트로 인해서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4. 스탠더드 서스펜션
차량 가격이 1억이 넘으면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서스펜션인데 코로나 팬더믹, 반도체 이슈 등으로 아쉽게도 스탠더드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휠 사이즈는 전륜 275 / 40 / R22, 후를 275 / 40/ R22인치이며 에어로 다이내믹 1020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버와 블랙의 조화가 세련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5. 실내
실내를 보면, 지금껏 보아왔던 BMW 감성과는 다른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박했던 이미지를 벗어나 버튼이 줄어든 미니멀한 모습과 크리스털 버튼,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시트로 인해서 고급스러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모습입니다.
프레임 리스 도어가 적용되어 있으며, 실내 시트는 올리브 잎을 원료로 한천 연가죽이 사용되었습니다. 시트는 상당히 촉감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메리노 가죽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동차는 이제 단순한 이동수단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생활공간이라고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BMW iX 50은 고급스럽고 안락한 시트 포지션으로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한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Bowers 8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 지'는 일렉트로크로믹 기술이 적용되어 투명도로 조절하는 옵션도 적용되었습니다.
사륜구동 SUV 차량임에도 가운데 턱이 없어서 상당히 편리한데, 공간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X5 차량을 생각한다면, 패밀리 SUV로 이용해도 충분히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전기차 특유의 가속 성능과 정숙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로백은 4.6초입니다.
6. 편의기능
17.3인치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 레이가 겹쳐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디지털화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통시에 느끼기에 충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BMw Drive 시스템이 적용되어 움전자 중심의 높은 편의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제스처과 같은 편의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블루투스, 무선충전, 폰커넥트,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 등 하나의 스마트 기기처럼 이용할 수 있는 옵션도 당연히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초고속 무선인터넷 시대인만큼 5G 기술도 적용되어 높은 연결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7. 트렁크
기본 트렁크는 약 500 L 공간이 있으며 2열 폴딩 하는 경우에는 더 확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기차이다 보니 동급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서 다소 공간이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전면 트렁크가 모두 열리는 방식이 적용되었고 그래서 트렁크 공간을 열면 양쪽 끝에 새로운 후미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차량 가격은 약 1억 4천만 원 대로 소비자가가 형성되었으며 BMW 플래그쉽 전기 SUV다운 가격이라고 보입니다. 다만 에어서스펜션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MW iX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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