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반 포스팅은 KG모빌리티의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변경 버전인 '코란도 EV'의 출시 일정이 공개되어 어떤 스펙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G모빌리티는 '코란도 이모션'의 이름을 '코란도 EV'로 변경하고 성능과 상품성을 개선해 2024년 6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코란도 이모션은 지난해 2월 코란도 플랫폼을 기반으로 출시한 브랜드로 KG모빌리티의 첫 전기차이자 국내 최초 준중형 전기 SUV입니다.
KG모빌리티 측은 배터리 공급망 문제로 코란도 이모션 판매가 중단됐다가 내년 코란도 EV로 재출시한다고 말했는데요.
코란도 EV에는 73.4 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최대 403km입니다
성능도 막강한데요. 152.2㎾ 전륜 구동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207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코란도 EV는 전기차 중형 택시 기준을 충족하는 택시 전용 트림을 추가하고 내년 5월까지 사전계약을 받는데요. 코란도 EV 택시 전용 트림은 장시간 운전을 고려해 편의 사양과 주행 안전 사양 등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운전석 8 웨이 전동 시트와 전동식 4 웨이 럼버서포트(등받이), 운전석 통풍·난방 시트와 LED 헤드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긴급 제동·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추돌·앞차 출발 경고 등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택시 전용 모델인 만큼 택시 미터기 장착을 위한 사전 배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바닥 오염 방지를 위한 폴리염화비닐(PVC) 플로어 매트, 겨울철 주행가능거리 축소 방지를 위한 개별 히팅시스템 등을 추가해 택시 운행 중점으로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코란도 EV 택시 사전계약 고객에게 주행거리가 많은 택시의 특성을 고려해 모터 보증기간을 국내 최장인 10년·30만㎞, 배터리도 국내 최장 10년·100만㎞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코란도 EV의 가격은 현재 미정이며 출시 시점에 확정될 예정이며 택시 전용 트림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는 3천만 원대 후반,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는 4천만 원대 초반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코란도 EV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사항이 나오는 데로 다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