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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오픈카 !! 다이하츠 코펜3세대 공개!!

by Youngz 2023.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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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내에서도 세컨드카로 많이 타는 경차 토요타 다이하츠 코펜 콘셉트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은 전 세계적으로 경차가 가장 활성화된 국가인데요. 저렴한 유지비와 더불어 차고지 증명제와 같은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일본 내 자동차 점유율이 무려 40%를 차지합니가. 경차로 인정받을 수 있는 규격은 한국보다 빡빡하지만 다양한 수요 덕분에 다양한 형태의 경차를 만드는데요. 해치백, 박스카는 물론 오프로더 SUV나 스포츠카까지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한국에서도 일본 경차를 수입해 타는 사람들이 은근히 있는데요.


토요타의 자회사로 경차를 소개하고 있는 다이하츠가 2023 재팬모빌리티쇼에서 앙증맞고, 깜찍한 경형 오픈카 비전 코펜을 내놔 주목을 받는데요.

토요타 산하 다이하츠에서 만드는 코펜은 2인승 경형 스포츠카로,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지붕 오픈이 가능해 상당히 인기가 많았으며, 국내에서도 꽤 직수입되었습니다. 최근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3세대 풀체인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비전 코펜 콘셉트카를 공개했는데,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눈길을 끌었습니다.


코펜은 처음 출시된 1세대 모델이 비틀을 닮은 둥근 모습을 가졌던 반면, 2014년에 출시된 2세대 모델은 각이 어느 정도 들어가 귀여운 이미지보다는 날카로운 이미지를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비전 코펜 콘셉트카는 1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해 과거로 회귀한 모습인데요.


헤드램프에는 면발광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면발광 미등, LED 브레이크등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1세대와 동일한 형태이지만 범퍼와 완전히 일체화된 그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2세대까진 일본 경차 규격을 준수하는 크기와 엔진을 적용했지만 비전 코펜 콘셉트카는 이를 벗어났습니다.
크기는 전장 3,835mm, 전폭 1,695mm, 전고 1,265mm, 휠베이스 2,415mm으로 2세대 코펜 대비 상당히 커졌는데요. 전장과 전폭은 국내 경차 규격에서도 커지며, 휠베이스는 모닝보다 약간 큽니다. 소형 스포츠카의 대표적인 모델인 마쓰다 MX-5보다 약간 작은 정도인데요.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리 버튼이 아닌 정전식 터치 버튼을 대거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엔진 역시 기존 660cc 배기량에서 두 배나 증가한 1.3리터 엔진으로 교체했습니다. 이에 따라 성능 또한 크게 증가할 예정인데요.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변경되고 수동 변속기가 사라지고 자동 변속기가 기본화가 되었습니다. CVT가 적용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성능과 관련된 자세한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기존 코펜은 일본 경차 규격을 준수하는 크기와 스펙으로 나와 일본 내수형의 목적이 강한 모델이었습니다. 물론 유럽 수출을 위한 좌핸들 모델도 있었지만 소형차에 실용성을 강조하는 유럽 소비자들의 성향 때문에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반면 비전 코펜 콘셉트카는 일본 경차를 벗어나는 규격을 적용해 수출에도 염두를 둔 모습입니다. 양산 시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일본 내수에서는 다이하츠 브랜드로, 해외에서는 토요타 브랜드로 86 하위 스포츠카 모델로 출시되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하츠는 "미래의 가능성과 지금까지 이어온 코펜의 브랜드를 다음 세대에도 이어가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10년 후에도 유행을 타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직 콘셉트카만 공개된 상태라 추 후 정식 출시 때 다시 한번 알아보도록 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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