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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출시!!가격 및 제원은??

by Youngz 2023.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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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기아는 더 뉴 K5를 출시하여 가격 및 제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K5는 디자인 철학 계승에 초점을 맞췄으며 현 디자인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 이를 그대로 이어갔다는 게 기아 측 입장인데요.


그러면서도 상품 개선 모델답게 차량 안팎을 구석구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외장 디자인은 잘 다듬는 수준에서 완성도를 높였고, 실내는 미래지향적으로 크게 달라진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를 통해 기아는 내년 국내에서 신형 K5 '3만 대'를 팔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기아는 서울 성동구 모처에서 K5 포토 미디어 데이 행사를 실시했는데요. 이 자리엔 요한 페이즌 기아 내장 디자인실장(상무)을 비롯해 K5 개발진이 참석해 신형 K5 상품 설명과 향후 판매 목표 등을 설명했습니다.


기아가 2019년 3세대 K5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출시한 이번 새 모델은 외관은 전체적으로 큰 변화가 없다는 평이지만 전작과 차이점은 크게 2가지로 요약되었습니다.

먼저 전면부는 시그니처 라이팅인 심장박동 DRL이 업그레이드되어 나타났고 리어램프도 좀 더 강인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최근 기아의 라이팅 디자인과도 일맥상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러고 보면 기아가 통일감과 개성을 동시에 잡는 이런 디자인을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일직선 라이트는 중간이 끊어진 형상으로 기아의 신차 패밀리룩의 DNA 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타맵 라이팅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범퍼 및 머플러 팁이 새롭게 적용돼 차폭이 소폭 넓어진 느낌을 보여 줍니다.


이에 기아 측은 "기존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 고민이었다"며 "디자인 철학을 계승하면서 차량 디자인을 크게 바꾸려 했으나 고객의 현 디자인 만족도가 워낙 높아, K5 DNA를 유지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정했다"라고 말했는데요. 외관적 디자인은 부분변경으로 큰 변화보단 전 모델의 디자인을 이어서 제작되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기아는 외부 디자인보다는 상대적으로 내장 디자인 강화에 주력했는데요. K5 실내에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더 뉴 K5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다이얼식 기어노브는 기존과 동일하며 터치식 공조와 에어벤트는 디자인의 변화는 있지만 위치의 변화는 없습니다.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등 지문인식 시스템이 추가 적용했으며 또 수평 지향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실내에 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강조되었습니다.


기아 측은 "커넥티비티(연결성)를 강조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의 미래성을 확장했다"며 "OTA(Over-the-air) 서비스를 지원해 차의 잠재적 성능을 내재화한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점진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덧붙였는데요.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이 두드려집니다.


2024 K5 제원
- 엔진사양:L4 가솔린 엔진
- 엔진형식 : 싱글터보
- 배기량(CC) : 1,598
- 연비 : 자동 12.3kmll(3등급)
- 승차인원: 5인승
- 구동방식 : 전륜 구동
- 최대출력 : 180hp
- 최대토크 : 27.0kg.m
- 전장 : 4,905
- 전폭 : 1,860
- 전고 : 1,445
- 죽거 : 2,850
- 공차중량 : 1,480kg

판매량 자신감도 숨기지 않았는데요. 기아는 신형 K5의 판매가 본격화하는 내년 국내에서 최소 '3만 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며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된 사전계약 물량이 영업일 기준 5일 만에 이미 6000대를 넘어서며 내부 기대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아는 K5 파워트레인 라인업 강화에 대해서는 보수적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스팅어가 단종되면서 소비자 사이에서 고마력 엔진 요구가 있는 것을 안다"며 "고객 기대 부응하기 위해 탑재를 고려하고 있으나, 이 경우 고객이 부담하는 경제적 부담감도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 기아의 라인업에서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계획은 없다"라며 "과거 PHEV 출시해서 판매량이 많지 않았고, 기아가 전동화(EV)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PHEV 모델 출시가 실제 효용이 있을지 검토 중이다"라고 말하며 플어그인하이브리드에 소극적인 발언을 하였습니다.


신형 K5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살펴보면 2.0 가솔린 / 1.6 가솔린 터보 / 2.0 LPi 모델로 구성되어 공식 출시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이 완료된 후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이 적용된 가격을 공개하며 선보였습니다.

K5 가격은 2.0 가솔린 2784만 원 / 1.6 가솔린 터보 2868만 원 /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3326만 원 / 2.0 LPi 2853만 원부터입니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2024년 변화된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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