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UV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랜드로버는 국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중형 SUV 포지션을 담당하는 레인지로버 벨라 신형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가격대가 공개돼 이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신차는 지난 2월 공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국내 출시 시기는 올 연말이 유력해 보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외관은 헤드램프와 뒤 범퍼 위 주로 소소한 변화를 거쳤습니다. 슬림 하게 매만져진 픽셀 LED 헤드 램프는 상향등으로 최대 500m 전방을 비출 수 있으며 다이내믹 밴드 라이팅은 속도 및 조향상 황에 따라 어두운 코너와 가장자리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저속에서는 넓은 빔으로 보다 광범위한 시야를 확보하고 70kmlh 이상에서는 더 길고 강한 빔을 투사해 전방 시야를 강화하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도 적용됐습니다. 이 밖에도 패턴을 더욱 스포티하게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근육질 자세를 더하는 뒤 범퍼와 디퓨저가 보다 세련된 비례감을 강조하며 머플러 팁은 트렌드를 반영해 숨겼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에 가장 큰 변화는 실내입니다. 11.4인치 플로팅 곡선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최신 은영 체제 피니 프로 2와 아마존 알렉사 10 음성 인식 기능을 포함합니다. 기존의 보조 스크린 및 공조 제어 장치가 제거돼 센터 디스플레이만으로 차량의 대부분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도 터치 패드를 적용하는 등 물리 버튼을 최소화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친환경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재 품질을 상위 모델과 동일한 수준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한동안은 기존의 천연가죽을 계 속 사용하나 향후 덴마크 섬유 업체 크바드 라트(Kvadr at)가 공급하는 가죽 대체 소재를 사용할 전망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파워트레인 경우 2.0L 가솔린 엔진을 얹은 P250, 48V 3.0L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구성의 P4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P400e로 운영됩니다.
P250은 최고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37.2kg.m를 바 탕으로 0~100km/h 7.5초의 가속 성능을 발휘하며 P400은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로 5.5초 만에 0~100km/h 가속을 끝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사양의 판매 가격은 P250은 9,900만 원대, P400e 1억 2천만 원대, P400 1억 3천만 원대로 책정될 전망입니다. P400e는 SE 트림으로 HSE 트림인 P400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그럼 올해 말 출시될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벨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Click below to purchas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