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하이랜드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가 모델 3을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한 ‘하이랜드’를 3500만 원대로 출시하면서 전기차 가격 인하 경쟁을 계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됩니다.
27일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중국 분석업체들의 보고서를 인용해 “테슬라가 모델 3의 새 버전인 ‘하이랜드’ 가격을 2만 7000달러(약 3573만 원)까지 낮춰 출시할 수 있다"라고 보도했는데요
테슬라는 8월 28일 기준 세액공제 등 인센티브를 포함한 모델 3 후륜구동을 2만 9740달러(약 3936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브스의 보도가 현실화되면 테슬라가 현재 모델 3보다 9.2%가량 낮은 가격에 하이랜드를 시장에 내놓는 셈입니다.
포브스는 테슬라가 하이랜드의 기능과 옵션을 모델 3보다 축소하거나 부품 업체와 공급단가를 재조정하는 방식으로 판매가를 낮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테슬라가 하이랜드를 앞세워 전기차 가격경쟁을 앞으로 계속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시되며 전기차 가격에 새 바람이 불어올 것 같습니다.
테슬라가 모델 3의 개선된 페이스리프트 차량인 프로젝트 하이랜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전기차 매체 인사이드 EV가 이달 31일 구체적인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탈리아 보도자료에서 인용된 사진이라고 설명한 인사이트 EV는 모델 3 하이랜드 버전의 외관 디자인이 기존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되,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차량 전면부 후미등 부분이 더 날카롭고 길쭉한 모양으로 변경됐다고 서술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항력을 줄이기 위한 공기역학적 설계가 더 강하게 반영된 것. 크기는 기존 모델 3과 거의 동일하지만, 길이가 1인치(2.54cm) 더 길어졌으며, 지상고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알루미늄과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좀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평가입니다. 흡음 유리와 향상된 방음 소재를 채택해 실내 소음이 줄였으며, 운전석 디스플레이 베젤이 줄었고 스피커와 마이크 음질도 개선됐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주행 거리는 18인치 휠이 장착된 후륜 모델 3의 경우 유럽 WLTP 기준 554km, 롱 레인지 모델은 678km입니다. 이는 기존 모델 3보다 약 11~12% 증가한 수치입니다.
중국 내 소식통에 따르면, 모델 3 하이랜드 버전은 9월부터 상하이 기가 팩토리에서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생산 즉시 출고가 이뤄질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유럽과 중동 시장에서는 10월 말 출고가 예상되며, 아직 북미 시장 출시 소식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2022년부터 모델 3의 상품성과 디자인을 개선하는 프로젝트 하이랜드 계획을 진행해 왔고 올 들어 도로 주행 테스트를 실시하는 모습이 여러 차례 목격된 바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파격적으로 전기차의 변화가 있어 보이는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