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포드의 픽업트럭 레인저 하이브리드 출시를 공개하여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드는 브랜드 SNS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레인저((Ranger)’ 모델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해 주목되었습니다. 포드 레인저는 현재 가솔린 및 디젤 엔진 옵션으로만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러나 포드는 신형 레인저를 공개할 당시 전동화를 염두에 두고 레인저를 개발했다고 밝힌 바 있으며, 포드는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19일 공개했습니다. 레인저 PHEV는 2.3리터 4 기통 에코 부스트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되었는데요. EV 모드로 최대 45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일반 내연기관 수준의 견인력과 탑재량, 오프로드 기 능도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조만간 좋은 소식이 전해지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드 신형 모델을 움직이는 것은 2.3리터 4 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전기 모터,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브랜드에 따르면 다른 레인저 모델보다 더 강력한 토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 부스트 덕분에 총출력은 표준 2.3리터 에코부스트 모델에 제공하는 270마력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 레인저 PHEV는 2.3리터 4 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됐다. 배터리 용량과 성능 제원 등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포드는 레인저 PHEV가 배터리 완충 시 45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일반 내연 기관보다 더 많은 최대토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포드 레인저 3.0리터 V6 터보 디젤의 최대토크는 62.2 kgm이며, 레인저 PHEV는 사륜구동이 기본입니다. 최대 견인력은 3500kg이며, 레인저 PHEV는 실내와 트렁크에 전원 콘센트가 배치되었습니다. PHEV 배터리를 활용해 다양한 전동 공구와 가전제품에 전력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추가 장비로는 리어 도어와 내부에 여러 개의 전원 콘센트가 있는 프로 파워 온보드 시스템이 있으며 이 시스템 덕분에 작업장이나 오토캠핑장에서 도구나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포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500kg를 견인할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PHEV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18인치 PHEV 전용 휠이 적용되었으며, 전면부 측면 펜더 가니쉬에는 PHEV 엠블럼이 탑재되었습니다. 실내에는 배터리 충전 상태 등 PHEV 전용 그래픽이 포함된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옵션입니다.
포드 레인저 PHEV는 라인업 중 상위 트림인 와일드 트랙(Wil dtrak)으로만 운영되며, 포드는 레인저 PHEV를 내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며, 유럽과 호주 등에 우선 출시 예정될 것입니다.
국내에는 디젤만 투입된 상태이며, 포드는 향후 픽업트럭에 하이브리드와 PHEV 등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하여 라인업 확대에 나설 것 같습니다.
이는 새로운 차량이 전기 모터와 내연 엔진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포드 쿠가(Kuga) 및 이스케이프(Escape)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은 무거운 트럭에 탑재될 정도로 성능이 강력하지 않습니다. 또한, 포드의 소형 크로스오버 PHEV에는 전륜구동 방식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레인저에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직 자세한 사항은 공개돼 않았지만 포드 또한 전기차 시스템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듯해 보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포드 레인저 PHEV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lick below to purchas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