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덜란드 '헤리티지 커스텀스(Heritage Customs)'는 최근 랜드로버 디펜더 90 모델에 기반을 둔 컨버터블 모델을 공개하여 어떤 디자인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원형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지붕만 변형한 형태로, 디펜더의 오프로드 주파 능력과 상쾌한 오픈 에어링을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데요.
독특한 튜닝으로 이목을 끌어온 ‘헤리티지 커스텀(Heritage Customs)’이 랜드로버 디펜더를 새롭게 다듬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헤리티지 커스텀의 튜닝 차량은 오픈 톱 에어링의 매력을 더한 디펜더로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는데요.
디펜더 90을 기반으로 하는 헤리티지 커스텀의 디펜더 컨버터블은 전통적 외장 색상인 썬빔 카키 바디와 대조되는 접이식 패브릭 탑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는 회사의 두 번째 컨버전으로, 지난해에는 화려한 화이트 스틸 휠을 갖춘 모델을 제작했었는데요. 최신 모델인 디펜더 컨버터블은 더 화려하며, 트렁크 도어에 부착된 거대한 사이즈의 투톤 알로이 휠이 강조됩니다.
헤리티지 커스텀즈는 차체 지붕과 트렁크 게이트 양쪽 기둥을 잘라내고 소프트탑으로 채웠는데요. 원형과 조화를 이룬 디자인 덕분에 마치 랜드로버가 직접 만든 차처럼 느껴집니다. 직물로 제작된 소프트탑은 지붕을 덮은 상태에서 상당한 절제미를 뽐냅니다.
소프트탑은 지붕 개방 시 2열 시트 뒤쪽으로 접히는데요. 랜드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처럼 완전히 수납되거나 별도 덮개로 마무리되는 형태는 아닙니다. 디자인 완성도가 다소 떨어져 보일 수 있지만 지붕을 연 상태에서도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장점이 더 커 보입니다.
기둥과 지붕을 들어냈기 때문에 차체 강성과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헤리티지 커스텀스는 지붕이 사라진 자리를 보강하고 세계자동차협회 FIA가 공인한 롤케이지를 부착해 전복에 대비했습니다. 여기에는 내장재와 동일한 가죽으로 감싸 고급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휠은 20인치와 22인치가 들어갑니다. 클래식한 느낌의 스틸휠이 디펜더 디자인과 꽤 잘 어울리는데요. 검은색과 흰색 스틸휠이 준비돼 있고, 5 스포크 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는 헤리티지 커스텀스가 제공하는 오프로드 전용 제품입니다.
파워트레인은 기반이 되는 디펜더의 사양이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별도의 성능 튜닝’은 더해지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신 차량을 주문하는 단계에서 V8 엔진을 탑재한 디펜더 V8도 주문이 가능해 ‘다양한 선택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며 고객 맞춤 사양을 적용하기에 1대씩 선착순 주문을 받습니다. 추가적인 소식이 나오는 대로 포스팅을 진행하며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