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새로운 미니밴 모델인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X를 공개해 큰 화제인데요. 스타리아와 유사한 이름과 디자인 가격, 포토, 제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가격입니다. 스타개이저X는 현재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대는 약 2,7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기존 스타게이저보다 약 600만 원 정도 비싼 가격대이지만, 카니발과 스타리아와 비교하면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2. 디자인
스타게이저 X는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는 미니밴으로, SUV처럼 높은 지상고와 웨건처럼 긴 길이, 해치백 형태의 트렁크로 다목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구조 덕분에 대량의 짐을 실을 수 있고, 대가족을 수용하면서도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3. 제원
스타게이저 X는 6에서 7인승의 준중형 MPV로, 전장 4495mm, 휠베이스 2780mm, 전폭 1810mm, 전고 1710mm로 크기적으로 효율적입니다. 기아 카렌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스타리아와 유사한 얼굴과 현대 스마트스트림과도 닮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특히, 앞으로 던진 캡포워드 스타일의 A필러와 긴 전면 유리는 차량의 윤곽을 강조하며, 캐릭터 라인도 재미있는 디자인 특징을 보여줍니다.
4. 실내
내부는 4.2인치 LCD 계기판과 10.25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을 장착하여 최신 기술을 제공합니다. 3열 시트가 포함되는 6에서 7인승으로 아치형 천장과 엠비언트 라이트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공조 및 오디오 기능이 포함된 8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레드 스티치가 포인트로 들어간 신규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BOSE 오디오 시스템, 현대 스마트센스 지능형 안전 기술, 블루링크 등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적재 공간은 기본 201L, 3열을 폴딩하면 최대 586L까지 증가합니다.
5. 성능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1.5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6단 수동변속기 또는 CVT와 결합됩니다. 최고출력은 113마력, 최대토크는 14.7kg·m를 발휘하는데요.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CVVT)을 적용하여 연비 효율을 높였으며,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탑재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기아 카니발과 현대 스타디아가 연간 10만 대 이상을 팔며 미니밴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입 미니밴도 인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BMW e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등 국내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차종도 미니밴 시장에 다양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대형 차량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나 영업용 미니밴을 찾는 분들에게 현대차 스타게이저 X는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성비와 다양성을 높인 이 모델은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현대차 미니밴 스타게이저 X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