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상반기 판매 1위 차량인 현대 그랜저 GN7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2023년 상반기 그랜저 전체 판매량은 6만 4,836대로 이는 국내 승용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써 1위를 차지했는데요.
언제나 국산차 판매 순위 선두를 달리는 그랜저 그리고 그랜저 모델 중 절반 이상이 선택한 하이브리드의 인기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뛰어난 연비 덕분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랜저 GN7은 출시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이제는 도로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IG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실내 외관 디자인이 모두 변경된 GN7을 살펴보겠습니다.
1. 현대 그랜저 GN7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최근 현대 패밀리룩을 따라 늘 일자형 수평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코나, 스타리아, 소나타 등 모두 적용되어 서로 비슷한 패밀리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GN7 역시 일자 램프와 하단부에 큰 그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는 라운딩 스퀘어 디자인의 프로젝션 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현대 로고는 입체감이 사라진 심플한 디자인이며, 측면부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은 각 그랜저를 오마주한 오페라 글라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프레임도어, 20인치 알로이 휠이 특징입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확실히 고급 차량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오토플러시 도어는 주차, 주행 시에 도어 내측에 숨겨져 있던가 승하차시 자동으로 전개 및 수납됩니다.
20인치 캘리그래피 전용 알로이 휠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 옵션을 선택해야 들어갑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당소 밋밋한 느낌이었습니다. 수평형 LED 리어램프를 아주 얇은 LED로 되어있습니다. 제동등과 후미등이 일체형 구조로 되어있으며 방향지시등은 하단부에 별도로 들어오게 됩니다.
2. 실내
그랜저 실내를 살펴보면 스마트키 디자인이 호불호가 상당히 심합니다. 현대 엠블럼 형상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이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이어진 일체형 디스플레이을 기존 IG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현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이 적용되어 계기판 및 시스템 화면이 완전히 변경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바뀐 계기판 디자인은 심플함을 넘어 무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포츠모드로 변경했을 때를 테두리 색상만 바뀌는 수준입니다.
10.3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를 햅틱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조작감이 좋습니다. 130만 원 플래티넘 추가 옵션을 선택하거나,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면 적용됩니다.
노말 테마, 심플 테마, 커스텀 테마로 본인의 취향에 따라 배치하고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접기/펴기 그랜저 GN7 풀터치 공조 패널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각 그랜저를 오마주 했다고 하는데, 다소 투박한 형상인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4개의 라이트가 있는데, 인터랙티브 라이트라는데 어떤 용도인지 늘 모르겠습니다. 소소하게 앰비언드 라이트가 보입니다. 시동을 켤 때 웰컴라이트도 들어와서 멋있긴 합니다. 무선충전패드와 컵홀더의 센터콘솔에 있습니다. 안 쓸 때에 덮개를 닫아둘 수 있습니다.
3. 제원
전장/전폭 : 5,035/1,880
전고/축거 : 1,460/2,895
윤거 전/후 : 1,624~1,628/1,631~1,635
공차중량 : 1,620~1,635kg
신형 그랜저 GN7은 전장 5,035mm 전폭 1,880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895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프리미엄 4,315만 원 익스클루시브 4,810만 원 캘리그래피 5,220만 원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도 블랙잉크 130만 원, 파노라마 선루프 120만 원, 하이테크 패키지 150만 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30만 원, 2열 전동식 도어커튼 50만 원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N7 신형으로 바뀌면서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격 인상 폭이 커졌습니다.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4천만 원 후반~5천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옵션을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그랜저 풀체인지 GN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