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bmw 7시리즈 풀체인지에 대해 준비했는데요.
저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으로 7시리즈 모델의 경우 벤츠의 S클래스와 비교될 정도로플래그쉽 고급 세단으로 유명합니다.
작년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가 풀체인지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는데요. 세 단답게 럭셔리한 면모가 부각되고 이전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많아 더욱 색다른 모습입니다
게다가 풀체인지 모델이다보니 최신형이라는 이유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혹시나 걱정모를 차량의 아쉬움이 생길까 싶어 인기가 주춤하는 듯 보였으나 벤츠 S클래스 동등한 등급으로 판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제원
가솔린 | 디젤 | |
최고출력 | 381hp | 299hp |
최대토크 | 55.1kg.m | 68.3kg.m |
최고속도 | 250km/h | 250km/h |
가속성능 | 5.4초 | 5.8초 |
연비 | 10.7km/ℓ | 12.5km/ℓ |
전장/전폭 | 5,390mm / 1,950mm | |
전고/축거 | 1,545mm / 3,215mm | |
공차중량 | 2,205kg | 2,315kg |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 |
후륜타이어 | 285mm / 40 / 20inch |
연료는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3타입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무게감 있는 디자인과 연비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입니다.
어댑티브 2축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높이를 조절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승차감 측면에서도 속도와 주행 모드에 따라 차체 높이를 알아서 조절하여 승차감을 최적화시켜 줍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연비 역시 준수한 수준인 가솔인 10.7km/ℓ 과 디젤 12.5km/ℓ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전면부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키드리 그릴이 큼직한 크기로 변경되어 웅장하고 날렵한 느낌을 동시에 받을 수 있었는데요.
차체도 낮다 보니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2. 디자인
bmw 7시리즈 풀체인지의 가장 큰 특징은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이 분리되어 있는 디자인인데요.
외관적인 면에서 약간의 호북호가 발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저에겐 매우 호의 감정이 듭니다.
요즘 모든 브랜드의 트렌드인 디자인인 램프류에는 LED를 적용해 시인성 확보는 물론 시각적으로도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이번 bmw 7시리즈 풀체인지에도 적용되어 있는 부분이고 전면부와 후면부에 위치 램프들은 얇은 형태로 디자인에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3. 가격
bmw 7시리즈는 각 모델 선택뿐만 아니라 디자인 트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시승차량인 Design Pure Excellence인 DPE 모델과 M 스포 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bmw 7시리즈 풀체인지 가격을 살펴보면 두 가지 트림으로 가격대가 나뉘는데요. DPE 트림의 경우 1억 7,300만 원 MSP 트림의 경우 1억 7,630만 원으로 330만 원 정도의 가격차가 발생합니다.
디자인과 옵션 구성에 따라 발생하는 가격인데 큰 차이가 없으므로 MSP 트림을 추천드리고 있답니다. 두 트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부의 범퍼디자인과 휠 디자인 그리고 실내의 스티어링 휠 부분이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는지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4. 실내
이번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내부 디자인이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있고 마감처리나 사용한 소재들이 모두 퀄리티 높은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크리스털 기어노브가 고급스러움을 주고 있고 12.3인치 풀 LCO 계기판이 적용되었는데요.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어 내부 전체가 개방감이 느껴지면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또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14.9인 치의 인포테인먼트 패널은 꽤 와이드 하여 다양한 정보를 큰 화면에 담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공조 컨트롤 시스템이 터치로 구성되는데요. 다른 화면으로 변경해도 에어컨 컨트롤은 그대로 존재하여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하죠
대세에 맞게 전자식 터치형으로 바뀌다 보니 주행 중에도 작동이 편리해졌고 레그룸 역시 공간이 넓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해졌네요.
도어캐치는 손을 넣어 버튼을 누르는 방식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팝업 방식보다 더 간편하고 차량을 오래 유지했을 때의 고장의 우려도 적어 더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부분은 전동식 자동문이 적용되어 있어 운전석을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 보니 하차감까지 만족하실 수 있는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뒷좌석에 모니터가 평소에는 천장에 있어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다가 필요시에 내려오게 만들어 실용적인 면과 인테리어적인 면을 모두 소화했는데요. 31.3인치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천장으로 접었다 펼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었고 넷플리스나 유튜브 등의 OTT도 지원되어 8K의 영상을 시 청할 수 있습니다.
시어터 스크린으로 인하여 선루프는 오픈되지 않지만 파노 라마 글라스 로프 스카이라운지로 앰비언트 라이트가 점등되어 야간에 감성 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낮 시간대에 이용 시 햇빛으로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것을 대비해 창문틀에 저도식 커트의 담았다는 정에서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이번 모델입니다.
bmw7시리즈의 트렁크 용량은 540L로 동급 대형 세단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전기차 라인업도 출시되었지만 내연기관에 비해 옵션이 다양하지 않다는 점에서 이번에는 가솔린 모델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기본가격자체가 1억 원이 넘는 고가의 차량이다 보니 잘 비교해 보시고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mw 7시리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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