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퍼스팅은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V70 콘셉트카가 공개되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는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Project Overland)를 공개했는데요.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는 오프로드 튜닝 전문 업체 델타(Delta) 4x4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네시스와 협업한 콘셉트카로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되었습니다. 국내에도 소개된 바 있는데요.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는 오프로드 튜닝 전문 업체 델타 4x4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네시스와 협업한 오프로더 콘셉트카입니다.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는 제네시스가 최근 국내 출시한 캠핑 옵션인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홍보 목적으로 공식 SNS에 소개된 바 있는데요.
제네시스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이 차량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전형적인 사양들, 추가 파츠들을 장착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다만 프로젝트성 모델이기 때문에 실제 판매되거나, 더 생산될 계획은 없고 원-오프 콘셉트 모델에 그칠 것이라고 합니다.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는 GV70를 기반으로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서스펜션이 적용돼 최저지상고가 50mm 높아졌습니다. 양산형에서 섀시는 크게 수정되지 않았는데요. 클래식한 스타일의 18인치 블랙 휠과 컨티넨탈 올터레인 타이어가 탑재되었으며 전용 LED 안개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측면부는 블랙 휠 아치 클래딩 보디 파츠를 통해 넓은 차체 폭이 강조했는데요. 루프에는 야간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 PIAA 조명 세트와 바하(Baja) 스타일 LED 라이트 바가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삽과 같은 다양한 장비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는 전용 루프랙과 보관함이 배치되었습니다.
루프 캐리어 뒤쪽으로는 야삽까지 부착한 모습. 일반적인 GV70과 다르게 오프로드에 진심인 사양들로 특별하게 구성한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는 12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에센 모터쇼 콘티넨탈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GV70는 내년 2분기 중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GV70 부분변경 전기차는 3분기 중 투입됩니다. GV70 부분변경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로운 그릴과 두 줄 LED 헤드램프를 포함하는 재설계된 전면 페시아를 선보일 전망입니다.
인테리어도 큰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그러나 GV80에 탑재 한 대형 27인치 OLED 곡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가. 이 경우 완전히 새로운 대시보드 레이아웃으로 통합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엔진 라인업에 대한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GV70F/L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로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내연기관 라인업에는 2.5리터 4 기통 스 마트스트림 G2.5 T-GDi, 3.5 V6 가솔린, 2.2리터 스마 트스트림 02.2 CRD가 포함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GV70 프로젝트 오버랜드 및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