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LG전자의 차량용 웹 OS(webOS)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제네시스 GV80에서 글로벌 1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를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선보였는데요.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webOS는 전 세계 2억 대에 달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 체제입니다. LG전자는 TV에 적용돼 검증된 webOS를 기반으로 탑승객이 유튜브와 OTT 콘텐츠 등 최적화된 UX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도록 차량에 특화된 webOS를 개발한 것인데요.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차량 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전용 네이티브 앱을 개발해 차량용 웹 OS에 적용했는데요.
넷플릭스 네이티브 앱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처음 국내 적용됩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이 모델 차량에 유튜브 네이티브 앱을 적용한 차량용 웹 OS 콘텐츠 플랫폼을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번 협업으로 유튜브에 이어 넷플릭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웹 OS를 통해 차량에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신모델은 차량용 웹 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 뒷좌석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는데요.
LG전자는 2011년 LG 스마트 TV에 넷플릭스 앱을 처음 탑재한 이래 넷플릭스와 계속 협력해 왔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OTT 콘텐츠를 차량 내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차량용 웹 OS까지 영역을 넓혀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입니다.
LG전자은 "넷플릭스와의 협업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달성을 앞당기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더 나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차량용 webOS는 고객의 생활공간을 차량으로 확대해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고객은 집에서 TV를 통해 보는 다양한 콘텐츠를 차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국내 차량에서도 OTT플랫폼을 즐기는 시대가 왔으며 하루하루 날이 바뀌며 많은 변화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