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19년 글로벌 최초 공개되고 국내에는 이듬해인 2020년 11월,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 포르쉐 순수전기차 '타이칸' 첫 부분변경모델이 공개되어 어떤 모습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5년 만에 부분변경모델로 선보이는 신형 타이칸은 더욱 강력한 파워, 향상된 충전 속도, 늘어난 주행가능거리 등 전반적 상품성 향상이 주요 특징인데요.
특히 이번 부분변경과 함께 포르쉐는 최상위 터보 버전의 디자인을 더욱 날카롭게 가다듬어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꾀하고 전트림 최신 세대의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합니다.
신형 타이칸은 총 3가지 모델이 순차 출시될 예정으로 가장 먼저 스포츠 세단 버전이 선보이고 이어 오프로드 패키지를 탑재한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실용성을 강조한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등으로 글로벌 판매됩니다.
각 모델은 후륜 및 4륜 구동 중 선택 가능하고 총 4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이 제공되며 포르쉐는 이번 부분변경 타이칸 글로벌 공개에 앞서 전 세계 도로에서 약 360만 km 테스트를 거쳐 주행 성능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동안 포르쉐 타이칸의 글로벌 누적 판매가 15만 대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는데요.
신형 타이칸의 모델별 구체적 성능은 우선 기본 후륜 구동 버전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약 100km/h 도달까지 4.5초로 기존보다 0.6초 순발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 타이칸 모델 중 가장 빠른 터보 S 버전은 최고 출력 939마력과 함께 기존보다 0.3초 단축한 100km/h 도달까지 2.3초의 순간 가속력을 발휘합니다.
또 포르쉐는 이번 신형 타이칸 터보 버전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해 후륜에 현재 버전보다 최대 107마력으로 향상된 출력을 더하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장착된 차량에는 운전자가 한 번에 최대 10초 동안 최대 94마력 일시적 부스트를 제공하는 '푸시 투 패스' 버튼을 신규 추가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신형 타이칸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고 4륜 구동 모델의 경우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또한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에 따르면 신형 타이칸은 충전 속도 또한 개선되었으며 800V 시스템은 이전보다 50kW 향상된 최대 320kW 충전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는 신형 타이칸에 새로운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의 적용을 통해 기존 93 kWh 배터리팩에서 105 kWh로 용량 증가를 통해 가능했습니다. 또 아직 포르쉐는 해당 모델의 공식 주행가능거리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자체 테스트 결과 최대 587km 주행가능거리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EPA 기준 이전보다 약 191km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 밖에 포르쉐 신형 타이칸은 새로운 전후면 램프 디자인을 선보이고 보다 다양한 외장 컬러를 통해 선택의 폭을 확장했습니다. 또 실내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신규 디지털 계기판과 애플 카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더욱 유용한 통합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한편 포르쉐 신형 타이칸은 미국 기준 판매 가격이 9만 9400달러(한화 약 1억 3000만 원)에 시작되고 최상위 타이칸 터보 S 크로스 투리스모의 경우 21만 1700달러에 판매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신형 타이칸 부분변경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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